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이 휴대전화로 항의 문자를 보낸 시민들에게 보낸 사람의 실명을 적은 답장 문자를 보낸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 온라인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에는 민 의원에게 문자를 보냈더니 '실명 답장'이 왔다는 글이 캡처와 함께 게시됐다.

공개된 문자 내용을 보면 작성자는 민 의원에게 "나라 말아먹고 탄핵당한 박근혜나 옹호하고 우병우 민정수석일 때는 누가 임명되든 입에 지퍼라도 채운 듯이 입 꼭 다물고 있었으면서 참 누가 누굴 판단하는지 참 의심스럽다. 당 해체하세요. 국민으로 정말 부끄러우니까"라는 내용으 문자를 보냈다.

이후 민경욱 의원은 글쓴이의 실제 이름을 적어 답장했고 작성자는 "개인 신상정보를 불법적으로 사찰한 거냐"고 되물었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민 의원에게 문자를 보내고 답장을 받았다는 인증 글이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들에서 잇따라 올라왔다.

23일 오전에도 한 누리꾼이 공개한 자료에는 "의원님 민간인 사찰 사실입니까? 그러라고 국민이 준 권력이 아닐 텐데요. 부끄럽지 않습니까?"라고 문자하자 민 의원은 1분도 되지 않아 "ㅇㅇㅇ씨"라며 발신인의 이름을 답장으로 보냈다. 이어 "놀랍죠? 이게 사찰일까요? 문자 폭탄 보내는데 1초도 안 돼서 이름 맞추는 게?"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일부 누리꾼들이 민 의원이 카카오톡에 번호를 저장해 이름을 알아낸 게 아니냐고 추측하자, 게시자는 "카카오톡이 제 이름으로 되어 있지만 '성'까지 내놓지 않았다. 딱 두 글자 이름만 있었다. 문자에는 '성'까지 포함돼 있었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번호가 저장되어있지 않은 사람의 전화가 올 때 전화를 건 상대방의 이름이 뜨는 특정 '앱'을 활용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