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팅모델 정담이가 '효리네 민박'에 출연해 청각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연이 알려져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20일 방송된 JTBC '효리네 민박'에서는 새 손님 정담이와 이효리가 GD 카페를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효리는 청각장애가 있는 정담이에게 청각을 잃게 된 사연을 조심스럽게 물었다.

이에 정담이는 "원래 머리가 아팠다. 중학교 2학년 때 한 쪽 귀가 들리지 않더라"며 "스물 두 살 때 수술하고 나니까 다른 쪽 귀도 안 들렸다"고 밝혔다.

정담이는 이어 "들리지 않아 좋은 점을 찾으려 했다. 듣고 싶지 않은 얘기를 안 들을 수 있다는 거"라며 "단점이 있다면, 듣고 싶은 얘기도 못 듣는 거"라 말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정담이와 함께 바다를 찾은 이효리는 "파도소리 기억나, 바다 언제 봤아"라 물었다. 이에 정담이는 "해돋이 보러 갔었는데.."라며 파도소리가 기억나지 않는다 말했다.

"나는 '파도'하면 '철썩철썩' 이런 게 있었는데, 오늘 너에게 설명하려고 자세히 들어보니까 '철썩철썩'은 아닌 것 같다. 파도마다 다 다르고 날씨마다 소리가 다르다"며 "근데 꼭 들어야만 하는 건 아니니까. 그냥 파도를 마음으로 그냥 느낀다고 해야 하나. 안 들려도 들리는 사람보다 더 많이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GD 카페를 찾아 친자매 같이 다정한 모습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 시청자들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한편 '효리네 민박'은 제주도의 민박집에서 이효리와 이상순이 아이유와 함께 민박집 주인 입장에서 찾아오는 민박객들에게 숙식과 기타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민박객이 머무는 동안 함께 어울리고 대화하며 '친화형 민박집 주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