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립발안도서관(관장 문영순)은 지역 내 학생ㆍ학부모를 대상으로 8월 22일(화)부터 2017년도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평생교육 강좌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운영하며, 독서교육 및 교과연계, 학습지원, 창의력 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유아를 대상으로는 직접 프레임을 통해 도형을 만들며, 오감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융합 창의교육 프로그램인 ‘4D 프레임 창의교실’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은 1~2학년을 대상으로 교과 연계 과학실험과 북아트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창의 쑥쑥! 과학실험과 책 만들기’, 2~4학년을 대상으로 만들기와 노래를 통해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만들며 배우는 창의역사’, 3~5학년을 대상으로는 놀이교구를 통해 재미있게 역사적 사실과 위인들의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내가 만들어 가는 역사 레이스’, 4~6학년을 대상으로 사고력 확장과 논리력을 향상하는 ‘트리즈로 풀어가는 지혜 톡! 생각 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로봇체험학습관이 설치된 도서관의 특성을 살려 초등 3-6학년 프로그램으로 ‘로봇 스쿨’도 운영한다.

학부모 대상으로는 책 속 삽화 그리기와 독후활동을 조화시킨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책 속 일러스트 그리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8월 22일(화)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balib.or.kr)/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69-5732, 5733)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발안도서관 문영순 관장은“창의력, 상상력, 사고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