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한식당 한일관 대표 김모(53ㆍ여) 공격해 숨지게 만든 문제의 프렌치 불독이 슈퍼주니어 멤버이자 배우인 최시원 가족이 기르던 반려견인 것으로 밝혀져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피해자측이 당초 알려진 것과 다르게 처벌을 원치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일관 대표는 지난 달 30일 이웃이 기르는 개에 정강이를 물려 엿새 만에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해당 사실이 21일 보도된 이후, 개의 주인이 그룹 슈퍼주니어 최시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후 최시원과씨 가족들은 SNS를 통해 김모씨 유가족에 깊은 사과의 뜻을 전했고 최시원이 자신의 SNS 올렸던 반려견 벅시의 사진을 모두 삭제했다.

최시원은 SNS에 올린 반려견의 사진을 모두 삭제하고 21일 SNS에 "가족을 잃은 큰 충격과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분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라 사과했다.

최시원은 이어 "얼마 전 저희 가족이 기르던 반려견과 관련된 상황을 전해듣고 너무나 죄송스러운 마음"이라며 "고인과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라 말했다.

최시원은 "반려견을 키우는 가족의 한 사람으로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항상 철저한 관리를 했어야 하는데 부주의로 엄청난 일이 일어나 깊이 반성하고 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최시원의 아버지도 SNS에 글을 올려 유족에 애도의 뜻을 전하며 "이웃인 고인은 저희 집 문이 잠시 열린 틈에 가족의 반려견에 물리고 엿새 뒤 패혈증으로 사망하셨다"고 전했다.

이어 "치료 과정의 문제나 2차 감염 등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정확한 사인을 단정 짓기 어려운 상태라고 들었다"며 "항상 조심하고 철저히 관리했어야 하는데 이러한 일이 발생해 송구스러운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20일 JTBC '뉴스룸'은 이웃 개에 물려 사망한 한일관 대표에 대해 단독 보도하면서 유족 측이 개 주인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 전했다.

하지만 유족 측은 최시원이 수차례 찾아와 사과해서 이미 그를 용서했다며 최시원측을 상대로 소송을 걸거나 배상을 받을 생각은 전혀 없다고 했다.
  
김씨의 친언니이자 한일관의 공동대표는 한 매체를 통해"유가족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지에 대해 소통도 없이 무분별한 기사들이 나오고 있어 고통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씨는 "상대 측 강아지에 물린 것이 사실이고, 물린 후에 동생이 2차 감염ㆍ합병증 등으로 사망한 것도 사실"이라며 "너무나 황망한 죽음이지만, 생전에 견주와 내 동생 간의 사이를 잘 아는 데다 그로 인해 내 동생이 다시 살아 돌아올 수 없음을 잘 알기에 용서했다"고 말했다.
  
매체에 따르면 김씨는 "망자의 아들과 나는 엄마ㆍ동생이 떠났다는 사실에 마음 아파서 애도의 시간을 갖고 싶은데, ‘유가족이 법정 소송 준비 중’이라는 기사가 등장하는 등 오히려 심란하게 하고 있다"며 "소송을 할 생각은 전혀 없다. 배상을 받고 싶지도 않다"고 말했다.

특히 "동생의 죽음이 슬프지만, 젊은이의 인생에 씻을 수 없는 족쇄를 채우고 싶지 않다"며 "최시원은 유가족을 수차례 찾아와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 장례식장에서도 함께 눈물을 흘렸다. 나는 오히려 그의 손을 잡고 용서를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